Figurerise Standard

Tokai Teio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3가지 표정의 얼굴로 교체 가능한데,
우측 2개는 눈을 습식데칼로 붙여야 합니다.

 
손은 총 9개가 제공됩니다.

 
전용 스탠드도 들어있네요.

 

 
팔다리 가동성.
앞스커트가 위로 열리지만, 고관절이 스커트와 간섭하지 않고 올라가는 구조라서 크게 도움되진 않습니다.

 
머리와 꼬리의 가동

 
허리의 가동

 
팔꿈치가 특이한데, 회전과 꺾임이 동시에 가능한 형태입니다.
다만 이 구조 때문에 오히려 프로포션이 이상해지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손목도 가동됩니다.

 


시그니쳐 포즈라고 할 수 있는 달리기 포즈





 
여러가지 귀여운 포즈들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시시베 시온과 함께.

 

이 킷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시리즈로 발매된 토카이 테이오입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라는 모바일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인데요. 일본의 경주마들을 미소녀로 의인화한 일종의 육성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에서 서비스 중)

토카이 테이오라는 이름 자체도 일본에서 현역으로 뛰었던 유명한 경주마의 이름이기도 한데요. 경주마를 의인화한 미소녀이기에, 말총 꼬리와 말의 귀형태가 머리에 달려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전반적인 파츠 구성이 기존의 반다이 걸프라와는 조금 다른 느낌을 주는데, 특히 관절의 가동방식이 전작들과 다르네요. 사방으로 돌면서 꺾이는 팔꿈치라던지, 스커트에 간섭받지 않으면서 허벅지 상단부터 꺾이는 고관절이라던지, 여러모로 특이합니다.

무엇보다 그 어떤 킷보다 색분할에 진심이었는지, 의상의 복잡한 색조합을 기대 이상의 부품 분할로 구현해주었는데요. 저도 이정도로 몸통을 잘게 쪼갠 경우를 처음 보는데, 덕분에 복잡한 손목 문양을 제외하면 생각보다 스티커가 적게 적용된 편입니다. 얼굴 역시 반다이 걸프라 중에서는 예쁘게 잘 나온 듯 하며, 위 포즈 사진을 보시다시피 포징도 자연스럽게 잘 되는 듯 하네요.

관절강도 역시 충분히 튼튼하며, 새로운 투명 스탠드가 제공되어 다양한 포즈를 고정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3가지 표정의 얼굴 중 2가지는 반드시 습식 데칼로 눈을 붙여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습식데칼 품질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서 작업은 수월합니다.

정리하자면, 지금까지 반다이 걸프라 중에서는 가장 고품질로 나온 듯 하네요. 최고수준의 색분할과 조형, 가동과 포징, 그리고 상대적으로 예쁜 얼굴 등등, 많은 장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반다이 걸프라들에 실망을 하셨던 분이라해도, 이 킷 만큼은 다시 한번 도전해도 될 듯 한데요. 우마무스메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더욱 추천해줄만한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