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Legend of Galactic Heroes Bruhnhild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길이는 34.5cm로서 꽤 길쭉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밑바닥

 


부분 상세샷


하단부 상세샷

 

 
동봉된 스탠드

 
유체 금속 장갑 부분은 투명 파츠에서 백색 파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투명 파츠를 백색 파츠로 교체한 모습

 

이 킷은 고전명작 은하영웅전설에 등장하는 전함, 1/3000 뷔룬힐트입니다. 오래된 작품이라 신세대들은 잘 모를 수도 있는 제목이지만, 20세기에 오타쿠로 살았던 올드팬들에겐 익숙한 명작인데요. 모바일 게임 "은하영웅전설 다이 노이에 사가" 에서 회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리얼 아이템 코드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우선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전체적으로 흰색과 투명의 조합인지라 실루엣이 흐릿한 킷인데요. 사진은 물론 실물로 봐도, 정밀한 디테일이 잘 안보이는 단색의 킷이라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물론 설정색 자체가 그렇다보니 어쩔 수 없지만, 단순 가조립 보다는 도색을 염두에 두고 구매하는 것이 나을 듯 하네요. 또한 전함 킷 특성상 가동부가 없어서, 본 리뷰에서는 여러 각도의 사진을 통해 전체적인 형상만 잘 관찰하셔도 될 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기존의 메카닉 프라모델과 다른 독특한 조립감과 손맛을 주고 있는데요. 반다이 야마토 시리즈와도 약간 다른 느낌으로서, 전형적인 고토부키야식 조각조각 레고 조립식 킷으로 나왔습니다. 보너스 기믹으로는, 특유의 유체 금속 장갑 파츠들을 투명 파츠와 백색 파츠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상판과 하단부 3개의 커버 파츠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커다란 볼륨감과 우수한 디테일을 보여주지만, 단색의 킷이라 가조립 조형감이 썰렁한 킷인데요. 오랜 은영전 팬이라면 이런 큰 스케일로 나와준 것만으로도 감사할만한 킷이긴 합니다. 어쨌든 가조립만 할 생각이라면 한번 더 고민해보시고, 도색을 하겠다면 추천할만한 우주전함 프라모델이네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