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Hexa Gear V-Thor Air Assault "Thunderstruck"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MG 사자비급 떡대입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무장 구성


화려한 고초속다포신기관포 + 실드의 조합

 
하전식전술쌍인검의 전개.
펼치면 40cm에 달합니다.

 
6개의 플라즈마 블레이드 이펙트 파츠가 들어있는데요.


대형 플라이트 모듈에서 분리한 4개의 소형 공격 드론에 장착하거나,
양 무릎에 꽂을 수 있습니다.

 
손은 총 4가지 종류가 제공됩니다.

 
여러가지 조인트 파츠들

 
콕핏 해치의 전개

 
거버너를 탑승시켜본 모습.
딱히 고정부가 없어서, 그냥 걸쳐놓듯 올려놔야 하네요.

 

 
대형대지공격 드론을 구성하기 위해,
먼저 대형 플라이트 모듈의 소형 드론 장착부를 위와 같이 벌립니다.

 
실드 안쪽에 수납되어 있던 조인트 파츠를 분리하고, 뒷부분 고정판을 세워줍니다.

 
위와 같이 배치하고 결합하면 완성.

 

 
대형대지공격 드론

 
밑바닥

 

 
정크파츠들

 

 
관절구조 및 가동성은 브이토르와 거의 동일합니다.

 
날개의 상하 가동

 
이런 식으로 날개를 펼 수도 있네요.

 

 
고초속다포신기관포 포즈


하전식전술쌍인검 포즈

 
무릎에 플라즈마 블레이드 이펙트 파츠를 장착한 포즈


플라즈마 블레이드 이펙트 파츠를 장착한 4개의 소형 공격 드론을 사출한 포즈

 

 
헥사기어 브이토르와 함께.
볼륨감이 훨씬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MG와 비교해본 모습.
1/100 건프라 정도는 가볍게 압도하는 덩치입니다.

 

이 킷은 헥사기어 시리즈로 발매된 브이토르 공정강습 패키지 썬더스트럭입니다. 기존에 발매된 브이토르를 베이스로, 사출색을 변경하고 신규 조형이 추가된 구성인데요. 장갑도 두꺼워지고 거대한 병장들이 대거 추가되면서 볼륨감이 훨씬 커졌습니다.

우선 만들고 나면 커다란 덩치에 놀라게 되는데요. MG 사자비보다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떡대에, 존재감이 확실한 킷입니다. 그와 함께 튼튼하고 짱짱한 내구성에 두번 놀라게 되는데요. 이정도 무게와 덩치임에도 관절강도가 잘 잡혀있어서, 스탠딩과 포즈시 헐겁거나 불안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브이토르 소체를 베이스로 한만큼, 가동성 역시 훌륭해서 여러가지 역동적인 포즈를 취해볼 수 있는데요. 대신에 무게가 워낙 묵직해서, 스탠드에 올리기엔 다소 불안한 면이 있긴 합니다.

무장으로는 실드와 결합된 고초속다포신기관포와, 펼치면 40cm에 달하는 길다란 하전식전술쌍인검이 제공되는데요. 등에는 큰 날개를 장착한 대형 플라이트 모듈이 장착되어, 날개를 펼치면 상당한 공간을 차지합니다. 또한 여기에는 4개의 소형 드론이 장착되어 있고, 분리 및 전개하여 사출상태로 전시할 수 있는데요. 소형 드론과 무릎에 장착하기 위한 6개의 플라즈마 블레이드 이펙트 파츠도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실드와 고초속다포신 기관포를 대형 플라이트 모듈과 결합하면 대형대지공격 드론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하나같이 큼직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브이트로처럼 콕핏을 열고 거버너를 탑승시키는 기믹도 제공되고 되어 있네요.

브이토르 자체도 큼직한 덩치에 우수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는 멋진 메카닉 프라모델이었는데요. 여기에 작정하고 볼륨업을 시킨 썬더스트럭은 더욱 업그레이드된 떡대와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크고 화려한 킷을 좋아하는 분들께 강추하고 싶은 킷으로서, 특히 크기와 무게 대비 탄탄한 내구성은 충분히 칭찬해줄만한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