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Musha Gundam Mk-II
Tokugawa Ieyasu Nanban Dogusoku V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신규조형이 적용된 투구

 
뒷머리와 상체, 스커트에 적용된 화지 씰

 
무장 및 가동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정크파츠들

 

 
 
태도 "호철환" 포즈들

 
나기나타 "섬광환" 포즈

 
화포 "승룡환" 포즈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무사건담 Mk-II와 함께.

 
클럽G로 발매된 MG 무사건담 Mk-II 도쿠카와 이에야스 Ver.과 함께.

 
MG 무사건담 Mk-II 단체샷

 

이 킷은 특별판으로 발매된 MG 무사건담 Mk-II 도쿠카와 이에야스 남만동구족 버전입니다. 닛코 동조궁의 "닛코노샤데라" 세계 유산 등록 25 주년을 기념하여 발매된 킷으로서, 클럽G로 발매된 MG 무사건담 Mk-II 도쿠카와 이에야스 Ver.의 사출색을 변경하고 신규조형의 투구가 적용되었는데요. 실질적으로는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무사건담 Mk-II와도 투구를 제외한 모든 구성이 동일한 킷입니다.

고로 모든 특징은 원본 킷인 MG 무사건담 Mk-II와 동일한데요. 소체가 2005년에 나온 MG 건담 Mk-II 2.0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보니, 다소 올드한 느낌을 지울 수 없긴 합니다. 조형이나 구조 자체는 좋지만, 관절강도는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헐렁하다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건들거리는 면이 있어서 안정적인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무장구성 역시 기존과 동일하여, 2개의 태도 "호철환"과 나기나타 "섬광환", 화포 "승룡환"이 제공되는데요. 악력이 약간 애매하지만, 그럭저럭 포즈를 취할만합니다.

이렇듯 단순 색놀이에 투구만 변경된 구성이지만, 전체적으로 색감이 진해지면서 느낌이 달라졌는데요. 뒷머리와 상체, 스커트에 새로운 화지 씰도 적용되어, 나름 기존과는 차별화된 비주얼을 보여주긴 합니다. 어쨌든 검은색 무사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한번쯤 만들어볼만한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