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SD Gundam World Heros GF Gundam Astrea Type-F

 

 

발매일 : 2025.3

가격 : 1400엔

  
런너

 
스티커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상태.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무장은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B와 동일합니다.

 
정크파츠들

 

 
다리의 대시 유닛 때문에 다리 가동성이 더더욱 제한됩니다.


 
액션 포즈들

 

 
함께 발매된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B와 함께.
얼굴부를 제외하면 소체는 동일합니다.

 

 

GENERAL FORTRESS

 

 
SD 캡틴 퀀터 GF 와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 & F
3체가 제네랄 포트리스로 합체할 수 있습니다.

 
먼저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F를 위와 같이 분해한 후,
대시 유닛을 우측과 같이 추가로 분해합니다.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는 위와 같이 분해한 후,
하인드 렉 백팩 부를 우측과 같이 추가로 분해합니다.

 
SD 캡틴 퀀터 GF는 위와 같이 분해합니다.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 와 F의 하체를 우측과 같이 변형해줍니다.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 와 F의 두 팔을 모아서 하인드 렉 뒤쪽에 넣어줍니다.

 
그 다음 위와 같이 하인드 렉 파츠들과 모아서 다리를 만들어 줍니다.

 
GF 소드 VII 와 GF 실드 VII 를 결합하여 사이드 스커트를 구성합니다.

 
SD 캡틴 퀀터 GF의 실드를 분해 후 재조합하여 앞/뒤 스커트를 구성합니다.


SD 캡틴 퀀터 GF의 소체에 스커트들과 다리를 결합합니다.

 
이 때 SD 캡틴 퀀터 GF의 발이 슬라이드 형태로 다리와 튼튼하게 결합되네요.

 

 
등 부분에 하인드 렉 중앙부 파츠와 SD 캡틴 퀀터 GF의 정수리를 결합합니다.

 
위와 같이 단계별로 결합하여, 상체 뒤쪽을 완성합니다.

 
그 다음 SD 캡틴 퀀터 GF의 두 팔을 등쪽으로 돌려 배치한 후,
남는 고관절 파츠를 등에 꽂아줍니다.

 
이 때 SD 캡틴 퀀터 GF의 고관절 파츠를 넓은 형태(우측)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다리가 좀더 넓어지면서 가동성이 조금 더 좋아집니다.
프로포션상 일장 일단이 있어서,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결정하라고 가이드하고 있네요.

 
하인드 렉의 중앙부 파츠와 머리뿔 파츠를 앞쪽에 장착하여 상체를 완성합니다.
이 때 SD 캡틴 퀀터 GF의 소체가 상체 안쪽으로 완전히 들어가네요.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 와 F의 하체와 타입 F 유닛을 결합하여 팔을 구성합니다.

 
별도로 제공되는 제네랄 포트리스용 머리에
SD 캡틴 퀀터 GF의 뒷머리를 결합합니다.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 와 F의 머리와 남는 파츠를 조합하여 백팩을 구성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장들과 남는 파츠를 결합하면 완료.

 


 
다양한 각도에서 본 제네랄 포트리스

 
부분 상세샷.
구석구석 화려한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담배갑 및 MG 건담과의 크기 비교.
대략 MG 사자비급 사이즈입니다.

 
합체 킷 답게 팔다리 가동성은 그다지..

 
제네랄 포트리스 액션 포즈

 

--- SD 건담 월드 히어로즈 공통설명 -----------------
2021년 삼국창걸전의 후속으로 제작된 TV 애니메이션으로서, 월드 히어로즈라는 제목처럼 여러 시대의 영웅들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데요. 프라모델 역시 창걸전과 동일한 컨셉으로 나왔으며, 창걸전의 공용 프레임 런너까지 그대로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모든 부품의 구성방식 및 재질감까지 똑같아서, 후속작이라보다는 그냥 같은 삼국창걸전 시리즈 프라모델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네요. (참고로 이 킷은 프라재질감이 상대적으로 부드럽습니다)

------------------------------------------------------

이 킷은 SD 건담 월드 히어로즈 39번으로 발매된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F 입니다. SD 캡틴 퀀터 GF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 와 함께 발매된 킷으로서, 3기가 합체되는 구성인데요. 이름처럼 소체는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와 거의 동일하고, 얼굴과 병장만 변경되어 있습니다.

고로 기본적인 특징은 SD GF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B와 동일하며, 다리의 대시 유닛 때문에 다리 가동성이 더욱 제한되고 있는데요. 어차피 가동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지 않아서, 그렇게 큰 단점은 아닌 듯 합니다. 무장 역시 타입 B와 동일하게 GF 소드 VII 와 GF 실드 VII 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여전히 부드러운 재질감과 대량의 스티커질이 필요한 킷으로 나왔습니다.

결정적으로 이 시리즈의 묘미는 3기가 합체하여 제네랄 포트리스라는 거대 메카로 만드는 것인데요. 위에 소개된 상세한 변형 설명처럼, 상당히 복잡한 과정으로 합체해야합니다. 대신에 3개 킷의 모든 파츠가 남김없이 하나로 합체되는 묘미가 있는데, 합체 후의 비주얼은 상당히 멋지긴 하네요. 이전의 합체형 SD 무사건담들과 비주얼과 퀄리티 모두 비교할 수 없이 잘 나왔습니다.

합체 후의 내구성도 생각보다는 괜찮은데요. 가동 중에 가끔 사이드 스커트가 빠지는 점을 제외하면 형체를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결합부가 워낙 많다보니, 직립이나 포징시 이곳저곳 만져줘야 할 부위가 많네요. 특히 가동성이 썩 좋진 않아서, 화려한 포징보다는 가만히 세워놓고 감상하는 폄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이렇듯 각각 개성있는 3개의 SD 킷이 모여 훌륭한 비주얼로 합체된다는 점이 강점인 킷인데요. 3개 킷을 다 합쳐도 4200엔밖에 안되어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게 느껴지긴 합니다. 어쨌든 SD 건담류를 좋아하고 합체킷을 좋아한다면, 아주 재미있게 즐겨볼 수 있는 킷일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