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기존 자쿠의 무장들도 포함은 되어있으나, 크게 활용가치는 없어보입니다.
백팩에 달린 로켓런쳐와 히트나타는 따로 분리가 가능한데..
로켓 런쳐는 다리 옆에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핸드건은 옆구리에 수납이 가능한데, 핸드건 수납부의 고정이 약해서 잘 빠지네요.
기존 자쿠 R용 부품들이 정크로 남습니다.
근거리 격투용 히트나타 액션
중거리용 핸드건 액션
원거리용 롱 라이플 액션
HGUC 자쿠 II 샤아전용기와 함께. 자쿠 어메이징의 소체는 기존의 HGUC 신형 자쿠 R 시리즈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HG 빌드스트라이크 건담과 함께.
빌드 파이터즈 HG 시리즈의 두 번째 킷은 자쿠 어메이징인데, 함께 출시된 빌드스트라이크 건담처럼 완전 신금형은 아니고 기존의 HGUC 킷에 무장을 추가한 형식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일단 소체는 오래된 HGUC 자쿠 II 가 아닌, 완전히 새롭게 발매된 HGUC 자쿠 고기동형 킷에 기반하고 있기에 기본 퀄리티는 매우 깔끔하네요.^^ 결국 샤아 소세지 색상으로 나온 신금형 자쿠에, 다리부분 장갑이 변경되고 어깨와 백팩 등에 무장 구조물이 새롭게 추가된 모양새입니다.
이렇게 백팩에 추가된 로켓런쳐는 분리하여 다리 옆에 장착할 수 있으며, 백팩 밑에 수납된 히트나타는 분리하여 손에 쥐어 줄 수 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롱 라이플은 손잡이 배치가 적절하여 두 손으로 잡기가 수월하고, 스커트 옆에 추가된 핸드건을 이용한 쌍권총 액션도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일전의 건프라 빌더즈 시리즈로 나오던 무장 추가형 건프라와 크게 다른 느낌은 아닌데, 소체의 퀄리티가 워낙 좋아서 킷 자체의 품질은 훨씬 업그레이드된 느낌이긴 합니다. 다만 옆구리에 장착하는 핸드건 수납부의 고정이 약해서 잘 떨어지는 점이 아쉬운데, 그외에는 퀄리티적으로 흠잡을 만한 부분은 없긴하네요.
2013년 기준의 최신 HG 건프라답게 품질만큼은 HGUC급으로 깔끔하긴 한데.. 결국 뭔가 조잡해보이는 느낌과 빈약한 배경이 판매의 관건이라 할 수 있겠네요. 어쨌든 건프라 빌더즈보다는 품질격차가 크기 때문에, 이후의 라인업을 지켜볼 가치는 있는 신상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