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HGAC Leo-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무장으로 워리어 액스와 빔사벨이 제공되는데요.
워리어 액스는 오리지널 무장으로 추가되었습니다.

 
빔사벨은 어깨장갑 안쪽에 수납됩니다.

 
스탠드에 올리려면 백팩의 커버를 분리해야 합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어깨판 전체가 가동됩니다.

 
어깨의 볼조인트 구조상, 어깨 자체가 전후로 움직여지기도 합니다.

 
허리의 가동범위는 좁습니다.

 
가동중에 허리와 어깨가 종종 빠지네요..

 

 
워리어 액스 포즈들

 
어깨의 머신캐논 사격 포즈

 
빔사벨 포즈

 

 
일반판으로 발매된 HGAC 리오와 함께.

 
클럽G로 발매된 레오스/레오르와 함께.
드디어 스타더스트 나이츠 3인방이 모두 모였습니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AC 레온입니다. 이전에 클럽G로 발매된 HGAC 레오스 / 레오르처럼 신기동전기 건담 W 듀얼 스토리 G유닛에 등장하는 기체인데요. 이로써 극중 스타더스트 나이츠 3인방의 기체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설정상으로는 리오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서, 일부 파츠는 HGAC 리오의 것이 재활용되었는데요. 90%의 파츠는 신규 조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육덕진 디자인과 프로포션이 잘 표현되었고, 우수한 색분할과 더불어 무난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가동감이 부드럽고 고정성도 좋아서, 포징이 쉬운 킷으로 나왔습니다.

다만 가동중에 허리와 어깨가 종종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허리는 가동범위가 좁아서 조금만 많이 꺾으면 상체가 빠지곤 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디자인 특성상 머리가 거의 붙박이라 회전이 잘 안되네요. 포즈는 역동적인데 머리는 정면을 향하고 있어서 조금 어색하게 느껴지는 면이 있습니다.

무장으로는 워리어 액스와 빔사벨 2개가 제공되는데, 이중 워리어 액스는 이 킷의 오리지널 무장으로 추가되었는데요. 원작에는 없던 무장인데, 아마 악세사리가 너무 썰렁해서 보너스로 추가해준 느낌입니다. 그래도 덤으로 준 것 치고는 금색 문양까지 예쁘게 색분할되어 있어서, 비주얼도 좋고 존재감이 뚜렷한 느낌이네요.

이렇듯 무난한 품질로 나온 HG 킷인데요. 최근들어 과도하게 뻑뻑한 폴리캡리스 HG가 많아졌는데, 오랜만에 부드럽게 가동되는 편안한 킷이었습니다. 어쨋든 G유닛 팬이거나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재미있게 즐겨볼만한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