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Providence Gundam [Special Coating]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전반적으로 색감은 좋은데, 푸른색의 펄 코팅 효과가 미미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콕핏 해치 오픈과 기본 무장 및 악세사리 구성은 일반판과 동일합니다.


반짝이가 들어간 라메 클리어 성형이 적용된 드라군 이펙트 파츠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자프트 마크를 컨셉으로 한 액션베이스도 들어있네요.


 
가동성도 기존과 같지만, 관절강도는 좀더 좋아졌습니다.


 
사방으로 드라군을 사출하는 포즈


   
전면으로 드라군을 발사하는 포즈



 
이펙트파츠와 빔파츠를 풀세트로 적용한 드라군 공격 포즈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프로비던스 건담과 함께.

 
클럽G로 발매된 MG 프로비던스 건담용 드라군 디스플레이 이펙트(상단)과 비교해보면,
라메 클리어 성형 덕분에 반짝거림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MG 프로비던스 건담용 드라군 디스플레이 이펙트(상단)에 비해
빔파츠가 두배로 늘어나서, 모든 드라군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프로비던스 건담 [스페셜 코팅] 입니다.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프로비던스 건담에 코팅을 입히고, 클럽G로 발매된 MG 프로비던스 건담용 드라군 디스플레이 이펙트를 합본한 구성인데요. 기존에 들어있던 윙건담용 스탠드는 자프트 마크를 베이스로 하는 액션베이스로 교체되었습니다.

본체의 주요 장갑에는 메탈릭 사출 + 은은한 펄 코팅이 입혀지긴 했지만, 다른 코팅판에 비해 코팅면이 약하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반짝이는 느낌보다는 살짝 도색된 느낌의 진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어서, 일반판과 차별화되고 있긴 합니다. 대신 무장 및 일부 파츠에는 반짝이는 유광 코팅이 적용되어 묵직한 광채를 내뿜고 있는데요. 동봉된 드라군 디스플레이 이펙트 파츠에도 라메 클리어 성형이 추가로 적용되어, 반짝 반짝 영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클럽G로 발매된 MG 프로비던스 건담용 드라군 디스플레이 이펙트는 빔파츠가 약간 모자르게 들어있어서, 모든 드라군에 적용할 수 없었는데요. 이 킷에는 빔파츠 런너가 2배로 들어있어서, 모든 드라군에 완벽하게 빔 이펙트를 적용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킷은 큰 덩치 덕분에 관절 내구성이 살짝 불안했는데, 코팅판 특유의 유격 감소 때문에 약간은 관절강도가 나아졌는데요. 수많은 이펙트 파츠와 빔파츠를 장착하는 포징은 여전히 난이도가 있어서, 많은 집중력과 인내력을 요하긴 합니다. 특히 빔 이펙트 파츠의 고정성이 떨어지는 문제는 여전한데, 대신에 풀 장착하고 나면 확실히 박력 만점의 비주얼 파워를 보여주긴 하네요. 무엇보다 기존에 비해 모든 드라군에 빔파츠를 적용할 수 있게 되면서, 확실한 풀옵션 완전판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빔파츠까지 늘리고 스페셜 스탠드까지 적용된 코팅 킷으로서, MG 프로비던스 건담의 끝판왕 같은 구성으로 나오긴 했는데요. 색감은 좋지만 코팅면의 광채나 이펙트가 약하게 느껴지는 면이 있어서, 코팅 효과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어쨌든 프로비던스 건담을 좋아하거나 비주얼이 마음에 드는 분이라면,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스페셜 코팅판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