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Gundam F91 Ver.2.0 (Afterimage Image Colo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콕핏 해치 오픈, 무장 및 각종 기믹과 악세사리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액션포즈들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건담 F91 Ver.2.0과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건담 F91 Ver.2.0 (잔상 이미지 컬러)입니다.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건담 F91 Ver.2.0의 사출색을 바꾸고 습식데칼이 추가된 구성인데요. 하얀색 장갑은 밀키 클리어로, 회색 프레임도 클리어로 사출되었습니다.

이 킷은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F91"의 최종결전에 등장하는 이미지인데요. MEPE효과로 인해 질량을 가진 잔상이 남는 현상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여기서 MEPE(Metal Peel-off Effect)는 기체를 강제로 냉각할 때 발생하는 금속 박리 효과를 의미하는데요. 최대 가동모드에서 MEPE로 인해 발생한 금속입자가 잔상처럼 따라다니는 분신 효과를 표현한 클리어 버전입니다.

신규 조형은 없는 단순 클리어 버전이라, 모든 특징과 악세사리들은 원본 킷과 동일한데요. 본 리뷰에서는 변경된 클리어 비주얼만 잘 관찰하셔도 될 듯 하며, 2.0 답게 구조적으로 안정감이 개선된 F91로서 여전히 우수한 품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클리어 버전은 재질이 딱딱해서 조립감이나 가동감이 뻐근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킷은 다소 무른 밀키 클리어 계열 소재가 적용되어 생각보다 부드러운 느낌으로 잘 나왔네요. 게이트 다듬기도 덜 힘들고, 조립이나 가동감에도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렇듯 극중에서 빠른 기동으로 잔상이 남는 반투명한 느낌의 F91도 프라로 형상화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는데요. 스타일이나 비주얼이 마음에 든다면, 딱딱한 재질감 때문에 클리어 킷을 싫어하던 분들께도 추천할만한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