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적색의 카메라 아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무장구성
빔사벨은 허벅지 옆에 수납되는데, 짧은 수납용과 긴 손잡이용 2가지가 동시에 제공됩니다.
울퉁불퉁한 PET 재질 특수파츠의 입체감이 돋보이는 빔 로터
빔 라이플의 기믹들
교체식 손가락 2종이 들어있네요.
오른쪽 어깨에 달린 2연 숄더 빔건의 전개
액션베이스용 조인트 파츠도 제공됩니다.
우수한 가동성.
스커트가 없는 구조라 고관절의 회전이 자유롭습니다.
어깨의 전후가동
발 앞부분이 독특하게 가동됩니다.
액션포즈
빔 로터를 활용한 액션포즈
MG V건담과 함께.
스케일이 딱 맞네요.
1993년에 발매된 1/144 릭샷코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RE/100 샷코 입니다. 기동전사 V건담에 등장하는 MS로서, 어지간한 올드팬이 아니라면 듣보잡 수준의 기체일텐데요. 꿀벌같이 생긴 독특한 비주얼에 온라인 한정판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100% 신금형으로 개발된 킷입니다.
애초부터 RE/100으로 라도 나온게 신기한 마이너 기체이긴 합니다만, 생각보다 품질감이 좋아서 깜짝 놀라게 만드는데요. 부드러운 사출색과 조립감, 우수한 가동성과 관절강도의 최상급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빔 로터의 경우 단순한 프라판이 아니라 울퉁불퉁 입체적인 PET 파츠로 제공되고 있네요. 이외에 붉은색 카메라 아이로의 교체기능 및 빔라이플 조준경의 수납/전개, 우측 어깨의 숄더 빔건 전개 등, 설정의 재현에도 충실합니다.
어쨌든 다분히 매니악한 기체인지라 MG 대신 RE/100으로, 그것도 정발도 아니고 클럽G 한정판으로 나온 듯 한데요. 충실한 설정재현과 흠 잡을 데 없는 품질감으로 의외의 신선함을 선사하는 킷입니다. 극중에서는 주인공 웃소 에빈이 처음 탑승한 기체이기도 하기에, V건담을 추억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선물이 될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