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3개의 구판 드라고나 시리즈 기체가 합본되어 있습니다.
구판답게 답답한 가동성들..
DRAGONAR-1 CUSTOM
드라고나 1형 커스텀
무장 구성

오른쪽 어깨에서 숄더 밤을 분리하고 별도로 제공되는 손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숄더 밤을 어깨에 수납시 잘 고정되지 않아서, 저절로 빠지는 경우가 많네요.
액션포즈들
HG 드라고나-1 플러스 리프터-1과 함께.
DRAGONAR-2 CUSTOM
드라고나 2형 커스텀
날개는 전개 및 회전이 가능합니다.
640mm 레일 캐논과 2연장 75mm 자동포의 가동
액션포즈

1/144 기갑전기 드라고나 세트 1 에 들어있던 드라고나 2 플러스 리프터 2 와 함께.
DRAGOON
드라군
우측 어깨에 장착된 460mm 레일 캐논의 가동
액션포즈
함께 발매된
HG 드라고나 3호기 리프터3 장비 타입과 함께.
이 킷은 구판 드라고나 킷을 리패키지한 1/144 드라고나 세트 3 입니다. 전작들처럼 구판 1/144 드라고나 킷들을 복각하여 합본한 구성인데요. 이번에는 드라고나 1형 커스텀과 드라고나 2형 커스텀, 그리고 드라군의 3개 킷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판답게 모두 본드로 조립하는 방식으로서, 색분할이 거의 안되어 있긴 한데요. 동봉된 스티커를 활용하면 다리나 어깨의 설정색 정도는 재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동성은 답답한 수준이라 화려한 포즈는 불가능하며, 구형 폴리캡 기반의 관절은 킷이 가벼워서 그런지 고정성 문제는 크게 없는데요. 어차피 도색과 개조가 기본이던 수십년전의 프라모델이라, 기대치를 최대한 낮추고 만들어야할 킷들이긴 합니다.
드라고나 1형 커스텀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무장 옵션이 풍부한데, 오른쪽 어깨의 숄더 밤의 분리도 가능한데요. 이를 위한 전용 손도 별도로 제공되며, 빔사벨도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드라고나 2형 커스텀의 날개는 전개 및 회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리프터 상단에 달린 640mm 레일 캐논과 2연장 75mm 자동포도 넓은 범위로 가동되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드라군의 우측 어깨에 달린 460mm 레일 캐논도 가동되지만, 그 외의 별다른 기믹이나 특징은 없습니다.
이렇듯 전작들처럼 드라고나 구판킷이 복각되어 합본으로 재판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인데요. 구판 시절을 기억하는 올드팬들을 위한 선물로서, 추억여행을 위한 레트로 킷이라 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