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oss HG

VF-31J Siegfried (Hayate Immelmann Use)
Deluxe Set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스티커
 

 
본체의 배트로이드 모드 / 파이터 모드와 함께 아크릴 스탠드를 전시한 모습

 
아크릴 스탠드 단품.


스탠드

 
동봉된 습식데칼.
크기가 커서 딱히 어디 붙이는게 좋을지는 잘..

 

이 킷은 HG VF-31J 지크프리드 하야테 임멜만 탑승기와 함께 발매된 HG VF-31 지크프리드 하야테 임멜만 탑승기 디럭스 세트입니다. 기존의 일반판에 프레야 비온의 아크릴 스탠드와 보너스 습식데칼이 추가되었는데요. 일반판에 비해 2500엔 가격이 상승한 7500엔에 나왔습니다.

VF-31J 본체의 상세한 특징은 일반판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리뷰에서는 추가된 아크릴 스탠드와 데칼만 잘 관찰하셔도 될 듯 한데요. 스탠드 품질은 무난한 수준이긴 한데, 2500엔이나 더 주고 사야할 지는 약간 고민되는 가격입니다. 이 정도 아크릴 스탠드는 1000~1500엔 수준이면 살 정도의 크기인데,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보너스로 습식데칼도 들어있긴 하지만, 딱히 엄청 값어치가 나간다고 보기는 좀 그렇습니다.

이렇듯 무난한 품질의 히로인 아크릴 스탠드가 동봉된 DX 버전으로 나왔는데요. 프레야 비온 아크릴 스탠드는 이 킷에 한정된 제품이라 별도로 구할 수 없다는 점에 의의를 둬야 할 듯 합니다. 어쨌든 마크로스 델타의 팬이라면 한번쯤 고민해볼 만 한 아크릴 스탠드 한정판 킷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